동의의료원

주요장비안내

첨단 영상진단장비 3.0T MRI

뇌, 혈관, 심장, 관절 및 척추 질환 등 정밀한 진단이 필요한 질병에 더욱 효과적인 장비입니다. 전신촬영시스템인 TIM(Total Imaging Matrix) 기술을 적용한 것이 큰 장점으로 2~3시간에 걸쳐 머리, 가슴, 복부 등 부위별 검사를 따로 진행할 필요 없이 30분 이내에 전신검사가 가능합니다. 검사시간의 획기적 단축과 함께 다리부터 들어가는 역방향검사가 가능한 환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폐쇄 공포증이 있는 환자와 소아환자까지도 편안한 검사가 가능합니다. 특수영상기법을 이용하여 간질, 치매 같은 대뇌질환의 해부학적 구조 변화를 쉽게 진단할 수 있으며 종양 및 대사성 질환의 대사물질변화를 측정하여 질환의 조기진단 및 치료를 시행함에 있어 매우 우수한 정보 제공하며 신속하고 편리한 검사로 신체부위로 전이된 암까지 한꺼번에 진단이 가능해 암환자 진단에 상당히 효과적인 장비입니다.

64채널 CT(64 Slice CT)

본원에서 현재 임상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최첨단 장비로 초당 최대 160개의 영상을 얻을 수 있어 기존의 CT보다 빠른 검사 속도로 환자의 방사선 피폭량을 크게 줄였고, 검사 도중 환자의 호흡이나 움직임으로 인한 흔들림을 최소화하여 이전보다 훨씬 뛰어난 고화질의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각 부위별 혈관 검사는 물론 환자의 고통이 전혀 없이 한 번의 검사로 실시간 영상의 구현이 가능해 검사와 동시에 3차원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인체 내부의 해부학적 구조를 실물을 보듯 관찰할 수 있어, 더욱 정밀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또한 검사시간의 단축으로 응급을 요하는 환자의 경우 기존보다 훨씬 빠른 시간에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장혈관검사는 입원이나 다른 준비가 필요 없이 4시간의 금식만으로 빠르고 쉽게 심장의 관상동맥 이상 유무를 관찰할 수 있는 검사로 건강진단 환자나 응급실 환자는 물론, 심장내과 환자 등에게 심장 혈관의 석회화와 혈관의 좁아진 정도, 그 외 심장근육의 이상정도 등 심장질환의 많은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암 진단을 위한 최첨단 장비 PET-CT(Positron Emission Tomography-CT)

PET-CT는 질환의 기능적 영상(PET)을 형태적 영상(CT)과 동시에 획득함으로써 정확한 병소 부위의 진단이 가능합니다. PET-CT는 CT나 MRI에서 형태적으로 이상이 나타나기 이전에 생화학적으로 변화를 조기에 찾아낼 수 있으며 1회 검사로 전신의 암을 조기에 찾아내고 병기를 결정하며, 암의 전이 여부를 판별하여 암 치료에 중요한 자료를 제공합니다. 또한 PET-CT 검사로 암의 치료효과를 평가하고 재발 유무를 판별해 낼 수 있기 때문에 재발 암의 조기 진단에 유용한 검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뇌혈관질환의 진단 및 치료의 첨단 장비 독일 Simens사 Biplane Digital Angiography System(뇌혈관센터)

본원에서 도입 가동 중인 독일 Simens사 Biplane Digital Angiography System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최신 모델로서 최고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뇌혈관질환의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과 치료를 위한 동의의료원 뇌혈관센터 최고의 첨단 장비입니다. Simens사 유일의 360˚ Rotation &Synchronization 기능으로 환자의 어느 부위의 영상도 가능해 중재적 시술에서 최고의 신속성 및 혁신적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응급상황에서도 최고의 해상도와 처리속도를 자랑합니다. 또한 환자의 피폭에 대한 피해를 상대적으로 70% 정도 감소시킬 수 있는 안전한 장비입니다.

디지털 혈관조영 장치(Digital Angio)(심혈관센터)

본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네덜란드 Philips사의 디지털 혈관조영 진단장치 Allura Xper FD20는 혈관의 이상 여부를 조영 진단, 나아가 혈관치료를 시술 할 수 있습니다. 이 초정밀 최첨단 기기는 영상의 실시간 디지털 시현이 가능하며,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디자인되었습니다. 특히, 영상의 획득, 처리, 시현 및 저장 과정에서 타사와 비교하여 같은 선량(Dose)에서도 영상의 해상력과 분해력이 매우 탁월하고, 극소량의 조영제를 사용하면서 고 해상력, 고 대조도 및 고 선예도의 영상을 제공합니다. 이는 Philips사가 환자 및 시술자의 방사선 피폭량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최상의 영상을 얻을 수 있도록 개발한 MRC 엑스레이 튜브의 특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첨단혈액투석장비 독일FMC-HD5008S

혈액투석여과(ONLINE Haemodiafiltration : ONLINE HDF)는 임상적으로 입증된 여러가지 이점으로 인해 최상의 혈액투석 요법입니다. ONLINE HDF는 혈관내피(endothelium)의 기능 이상을 감소시키고 혈관내피를 보호하는 임상적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석 환자의 주요 사망 원인인 심혈관계 질환을 크게 개선시켜 환자의 예후를 향상시킵니다. ONLINE HDF는 많은 양의 무균 보액을 사용하는 생체에 적합하고 효율적인 투석 방법으로 다양한 크기의 요독을 제거합니다. 최근 연구에서 ONLINE HDF 치료가 기존 혈액투석요법과 비교하여 ESRD환자의 사망률을 크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환자의 예후와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뇌파검사(EEG : ElectroEncephaloGraphy)

대뇌 피질에서 발생하는 자발성 전기활성(뇌파)을 측정하여 뇌의 이상 유무를 진단하는 검사로 경련성 질환, 두통, 뇌종양, 뇌혈관성 질환, 의식장애의 유무나 정도, 뇌막염, 뇌사판정을 진단하는 데 이용하고 뇌의 각 고유 영역의 기능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검사이며 뇌파검사용 전극을 뇌의 여러영역에 걸쳐 두피에 부착시켜 발행하는 전기적 흥분을 탐지하여 그래프용지에 기록합니다.

뇌혈류초음파검사(Transcranial Doppler)

경두개 도플러검사(transcranial Doppler : TCD)라고도 부르며, 초음파를 이용하여 머리(뇌) 안과 밖의 혈관들을 안전하게 검사하는 방법으로 각 혈관의 혈류 속도를 측정함으로써 혈관의 협착(혈관이 좁아진 상태) 및 혈관 내에 죽종(동맥경화성변화)을 확인하여 각 혈관의 혈액 소통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환자는 전혀 고통이 없고 특별한 준비과정이 필요 없으며 검사에 따르는 합병증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그리고 저비용으로 뇌혈관의 상태를 평가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뇌혈관 질환뿐만 아니라 만성두통, 편두통, 어지럼증, 뇌혈관질환 후유증 및 말초(사지)혈관순환장애 등의 평가에도 유용하게 이용되어 집니다.

소화기내시경검사(Esophagogastroduodenoscopy and Colonoscopy)

- 위 내시경 검사는 약 1m의 긴 내시경을 입으로 넣어 식도와 위, 십이지장의 일부를 관찰하는 위장 내시경 검진을 통해 위염과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위암 등 각종 위장관 질환 여부를 알 수 있으며 식도암이나 위암을 진단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검사 시 필요에 따라 조직 생검 및 헬리코박터균 검사를 시행할 수도 있으며, 위벽을 깊이 침투하지 않은 조기 위암을 경우 내시경을 이용해 제거하는 시술로 가능합니다. 흔히 내시경 검사는 고통스러운 검사로 알려져 있으나, 최근에는 부드럽고 가는 내시경 기기를 사용하므로 그다지 고통스럽지 않으며, 더욱이 '수면 내시경'은 환자가 고통을 거의 느끼지 않습니다.- 대장 내시경 검사는 끝에 카메라가 달린 지름 1cm정도 되는 긴 관을 항문을 통해 소장이 끝나고 대장이 시작되는 오른쪽 아랫배까지 약 1m정도 집어넣은 후 서서히 빼내면서 대장 내부를 카메라가 찍어 보내는 화면을 통해 진단하는 검사입니다. 항문, 직장, S상결장, 맹장, 소장접합부 일부분을 관찰하며 변비, 설사, 혈변, 하복부통증 및 불편감, 치질, 대장암 가족력이 있는 분이나 이유 없는 빈혈이 있을 경우 시행합니다.

심장운동부하검사(Treadmill : Stress test)

심장운동부하검사는 환자의 가슴에 전극을 부착한 후 러닝머신 벨트 위에서 단계적으로 운동의 강도를 올려 운동 중 심전도, 혈압, 맥박 등의 변화를 관찰하는 검사로 협심증 및 부정맥 등의 심혈관 질환을 예측 및 확진하는데 있어 자료를 제공하는 검사입니다. 검사는 주로 흉통을 호소하는 환자에서 협심증 진단, 심근허혈 중증도 판정, 가슴 두근거림 등을 호소하는 환자에서 운동과 관련된 부정맥을 진단, 심장치료 후(약물, 시술, 수술 등) 효과 판정, 심장병 환자의 일상운동 능력의 평가 및 운동처방을 위해 시행합니다.

심장초음파검사(Echocardiography)

초음파를 이용하여 심장의 형태와 움직임, 심장 내 혈액의 흐름 등을 관찰하는 검사입니다. 심근경색증과 허혈성 심질환, 선천성 심질환, 판막질환, 심내막염 등 심장과 관련된 구조적, 기능적 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개 가슴에 특별한 젤리를 바르고 진동 크리스탈이 부착된 ‘탐촉자’를 가슴 위의 적당한 부위에 갖다 대고 검사합니다.

골다공증검사(Bone Densitometry)

뼈의 밀도를 측정하기 위한 검사로 골다공증을 진단하는데 이용됩니다. 골밀도(골량)는 폐경과 노화로 인해 감소하며 골밀도의 감소는 골다공증(Osteoporosis)과 골절(Fracture)을 초래합니다. 골밀도를 정기적으로 측정함으로써 골다공증의 조기 발견과 골절의 치료경과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여성은 30세가 넘으면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남성은 50세 이상)

유방검사(Mammography)

유방촬영술은 환자나 의사가 만져서 알아내기 어려운 매우 작은 종양을 찾아 낼 수 있는 특별한 엑스레이 진단방법입니다. 유방암 발생위험 요인에 해당하는 항목이 있으면 의사는 유방촬영술을 실시하도록 권합니다. 종양의 크기, 여성의 나이, 유방의 밀도, 방사선 기사의 기술 등에 따라 유방촬영술로 암을 진단하는 정도가 다릅니다.

체외충격파쇄석기(ESWL, Extracorporeal Shock Wave Lithotripsy)

요로결석의 일차적 최신 치료방법으로 몸의 외부에서 고에너지의 충격파를 발생시켜 인체 내의 요로결석에 집중적으로 쏘아 결석을 2mm이하의 작을 가루로 부순 뒤 오줌과 함께 몸 밖으로 자연 배출시키는 방법입니다. 피부절개 및 마취가 필요 없고, 부작용이 경미하고 안전성이 높아 노약자도 시술이 가능하고, 결석치료의 성공률이 높습니다.

초음파검사(Ultrasonography)

인체에 해가없는 높은 주파수를 이용해 신체장기에서 반사된 음파를 모니터 또는 필름에 나타내는 비침습적 검사로 인체에 많은 장기와 기관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검사는 검사 부위에 젤리나 오일을 바르고 ‘탐촉자’라는 초음파 발생, 탐지장치를 밀착시켜 검사하며, 검사에 따른 통증은 전혀 없습니다. 검사 시간은 약 10 ~ 15분 정도가 소요되며, 검사 항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초음파검사는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은 인체 내부를 영상으로 보여 줌으로써 질병을 쉽게 진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검사입니다. CT 등과 달리 방사선을 이용하지 않기에 인체에 유해하지 않으며, 검사를 하면서 실시간으로 인체 내 정보를 얻을 수 있기에 임신 중의 태아검사, 심장 등의 움직이는 장기에 대한 검사 시 초음파검사가 필요합니다.

양한방 통합 PACS 시스템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영상저장통신시스템(Picture Arching and Communication System : 약칭 PACS)는 병원에서 촬영한 영상을 필름으로 현상하는 대신 촬영된 각종 영상(일반방사선 촬영필름, CT, 초음파, MRI 등)을 초고속통신망을 통하여 외래진료실, 각 병동 간호사실 등으로 전송합니다. 전송된 방사선 영상은 기존의 필름 뷰박스 대신 컴퓨터 모니터를 통하여 영상으로 보게 되며, 고객은 촬영 후 진료를 받은 의사 컴퓨터의 모니터로 촬영 결과에 대하여 설명을 듣습니다.

전화 / 인터넷 예약  버튼을 누르시면 통화연결이 시작됩니다.

051) 850-8530 전화걸기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양정로62(양정2동 산45-1)

TEL (051)867-5101 | FAX (051)867-5162